유니스왑에 상장한 카가 크립토

Posted by

목차

유니스왑에 상장한 카가 크립토

유니스왑에 상장한 카가 크립토

공매도 금지가 되면서 외국계 자본이 비트코인으로 흘러들어와 꾸준하게 상승을 보여주며 국내와 중국 코인 중심으로 알트들의 상승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이는 SEC가 현물 ETF를 곧 승일 할 것이라는 기대감으로 인해 오르는 모습을 보이는듯하지만 여기에는 내년 4월 4주년 주기로 찾아오는 반감기가 곧 다가오고 있어서 이기도 합니다. 또한 기술적 지표를 보았을 때 다음 달 만기가 도래하는 비트코인 콜옵션의 대부분이 40~50K에서 거래되고 있어 상승을 더욱 키운 것으로 보이는데요. 현재 물가 둔화로 인하여 조정을 받고 있는 듯한 비트코인의 다음 저항은 42.2K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겨울 산타랠리가 찾아올 수 있을지 기대가 되는 부분인데요. 그래서 이번 시간에는 기분 좋은 흐름을 타서 새롭게 출시한 DAO 프로젝트 카가 크립토 (CAGA CRYPTO)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더리움 지분 증명 프로토콜

CAGA CRYPTO에 대한 부분을 간단히 알아보면 이는 커뮤니티 소유나 분산형, 이더리움 스테이킹 등과 같은 조화를 이룰 수 있게 만들어진 이더리움 지분 증명 프로토콜 또는 분산형 자율조직이며 DAO로 운영되고 있는데요. 카가 크립토는 민주적 생태계를 육성하려고 네트워크가 단일 주체에 대하여 공정성을 유지 및 보장합니다. 또한 사람들이 어려운 블록체인 결정에 쉽게 참여할 수 있게 해주는 것은 물론이고 투자를 할 때 유연하게 유지할 수 있게 노력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유동성 스테이킹을 제공하거나 자금조달, 스왑 등을 위해서 그에 맞는 거래소 개발에 따른 여러 협업 및 프로젝트 인수 등에 집중을 하고 있으며 이를 달성하려 DAO 구성원들의 투표를 진행하여 더 나은 방향으로 이끌어 나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동안에 사용해 왔던 전통적인 스테이킹의 경우에 종종 사람들의 자산을 사용, 이동하는 것을 방지하려 잠가 놓는 모습을 보이지만 이는 사람들이 참여하는데 불편함을 겪게 되는데 카가 크립토는 오히려 유동 스테이킹이나 커뮤니티 주도 등을 통하여 강력하게 시스템을 구축해 문제를 해결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유동 스테이킹 토큰을 발행하여 학업 문제를 해결하기 때문에 스테이킹을 하는 사람들의 경우 해제하지 않고 투자를 유연성 있게 유지할 수 있으며 다른 디파이에 참여를 할 수 있어 오히려 스테이킹의 생태계가 개방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투명성을 중시하는 프로젝트

투자자들에게 있어서 가장 중요한 부분이 투명성일 것입니다. 바로 카가크립토가 그런 투명성이 장점이라 할 수 있는데요. 카가의 경우 의사결정을 공개적으로 하는 것은 당연하고 공정하게 할 수 있으며 모든 아이디어와 투표를 각 제안의 상태나 결과에 대한 명확한 업데이트와 같이 전체 커뮤니티가 볼 수 있도록 공개하고 있습니다. 보통적으로 대부분의 토큰은 유동성 풀에 배치가 되기 전, LP 토큰 소각을 통해서 공정성과 분산화를 보장하는데 이는 효과적으로 더욱 투명하고 책임감 있는 거버넌스 시스템을 만들고 대중에게 배포되어 커뮤니티가 강하게 발전할 수 있게 도와줍니다. 그리고 카가 토큰은 중앙화 거래소에 유동성을 공급하고, 스테이킹 리워드나 거버넌스 관리 등에 사용되며 유동성 스테이킹으로 보상을 받아 생태계에 참여가 가능한데요. 이는 이더리움과 카가 토큰 일대일로 가능하며 cgCa, cgETH를 받고 투표권이 주어져 DAO에 적극 참여할 수 있습니다.

거버넌스와 투표가 이루어지는 방법

카가 크립토 운영 정신의 초석은 DAO에 있는데요. 우선적으로 거버넌스와 투표가 이루어지기 위해 제안서를 작성해야 하며 스테이킹을 했다면 누구나 카테고리를 선택해 제안을 하여 온체인에 나열할 수 있는데 이때 50000 CAGA가 필요하고 온체인에 등록된 초안은 30일 동안 투표가 이루어집니다. 투표를 위해서는 스테이킹해서 투표권이 0.01 이상이어야 하고 이는 금액에 따라 달라질 수 있는데요. 아무튼 자격을 갖추었다면 투표를 하고 의견 추가가 가능하며 이는 커뮤니티를 통해 유권자의 ETH 주소는 물론, 총 투표수, 투표권, 세부 정부를 볼 수 있습니다. 이후 다수결로 의사결정이 되어 승인이 되었다면 제안 대기 중, 실행 상태가 되고, 제안이 거부되면 피드백과 같이 거부되었다고 표시가 됩니다. DAO 참여나 보상을 받으려면 거래가 가능한 곳이 있어야 하는 게 당연한 것인데요. 우선 탈 중앙화 거래소인 유니스왑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유니스왑 외에도 올해 안이나 내년에 중앙화 거래소에 상장 계획이 존재하기에 대형 거래소에 상장이 되기 전 미리 유니스왑을 통해서 저점 매수를 해 보상과 수익을 얻을 수도 있는데요. 현재 유니스왑 상장 말고도 여러 서비스 출시와 프로젝트 인수, 협업 소식 등이 기다리고 있기에 이대로 진행되는지를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DAO란?

마지막으로 어렵게 느껴질 수 있는 DAO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DAO는 탈 중앙화 자율조직이며 이는 특정한 주체의 개입 없이 개인들이 모여 자율적으로 제안, 투표 등 의사표시를 하고 의결을 하면서 운용되고 있습니다. DAO에 대한 것은 나중에 추후 따로 알아보기로 하고 지금은 간단하게 탈 중앙화 자율조직이라고 이해하시면 좋을듯합니다. 이렇게 해서 투명성은 물론 유동성 스테이킹을 통해 차별화를 둔 DAO로 운영되는 CAGA CRYPTO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현재의 장점을 잘 살리기 위해서 어떠한 운영방식으로 이어나갈지 앞으로 주목해 볼 필요가 있어 보입니다.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