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오디널스 코인(ORDI) 얼마나 상승
지금 암호화폐 시장에 뜨거운 화두인 BRC-20으로 탄생한 토큰들과 인스크립션인데요. 하여간 뭐 하나가 큰 화두가 되고 개미투자자들에게 알려지기만 하면 무지성으로 올라가는 듯합니다. 물론 빠르게 선동당하는 것도 돈을 버는 것이긴 한데 저는 오르던 내리던 뭘 좀 알고 나서 진입을 결정하기에 이번 포스팅에서 오디널스 코인(ORDI) 대체 어디까지 상승할지 시세 및 전망 알아보겠습니다.
오디널스 코인(ORDI)이란
현재 코인시장에 굉장히 핫한 메타가 바로 BRC-20이죠. 원래 비트코인에는 스마트 컨트랙트가 없습니다. 따라서 토큰 발행 계약이 안된다는 게 일반적인 인식이었습니다. 하지만 오디널스에서 비트코인 트랜잭션 메모란에 스크립트를 적어서 토튼 발행을 가능하게 했는데요. 그렇게 해서 탄생한 게 BRC-20 토큰들입니다. 오디널스 코인이라 불리는 ORDI도 이렇게 탄생을 하게 되었는데요. 사실 오디널스 프로젝트 팀에서 만든 코인은 아니라고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기세로 거의 3000% 넘게 올랐습니다. 비트코인 네트워크는 2,100만 비트코인으로 구성되며, 이는 사토시(Satoshis)라고 불리는 1억 단위로 나눌 수 있습니다. Ordinals 프로토콜은 비트코인 자체를 변경하지 않고도 각 사토시에 텍스트, 사진, 오디오 및 비디오와 같은 데이터를 기록하고 비문을 가능하게 합니다. 비트코인 블록 크기 제한으로 인해 비문에는 주로 NFT 및 토큰 형태의 텍스트와 그림이 포함되어 별도의 토큰이나 토큰이 필요 없이 블록체인 내에 정보를 보존합니다.
오디널스 코인(ORDI) 시세 및 거래소
생각보다 오디널스 코인은 OKX에 먼저 상장되어 지난 5월 20일에 모습을 드러냈는데 당시에는 상장 이후 쭉 하락세를 보였습니다. 그리고 바닥 2달러에서 무려 최고가 69.7달러까지 미친 듯이 오르며 존재감을 세상에 알렸습니다. 바이낸스에는 지난 11월에 상장하여 상장 직후에 꾸준히 계단식 상승 중입니다. 바이낸스 일봉으로 보시면 고점을 찍고 나서 강한 매도세가 나왔던 날 밑꼬리를 길게 만들면서 다시 가격을 들어 올려 방어를 했고 53달러 부근에서 횡보 중입니다. 가격이 떨어지지 않고 계속 횡보하고 있기 때문에 또 한 번의 상승이 나오지 않을까 싶습니다. 또 다른 이유는 개미들이 충분히 공포스러운 자리라 섣불리 진입하기 어려워서 더욱 세력들이 세력질하기 좋은 상황이 아닌가도 싶고요. 오디널스는 바이낸스에서 거래량이 41% 이상 그리고 OKX가 21% 정도의 거래량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국내 2 TOP인 빗썸과 업비트에 상장이 안되어있어 국내 투자자들은 생각보다 많이 안 들어갔을 거라 생각이 듭니다. 근데 요즘 업비트 상장 보면 설거지하듯 뒷북으로 상장시키고 있기 때문에 추후 상장 가능성도 있겠습니다.
오디널스 코인 BRC-20미터
최근 중국 어르신들을 상대로 BRC-20 구매 및 거래 방법을 배우고 있다는 영상과 함께 트위터가 떴는데요. 용도도 없는 디지털 쓰레기라 불려도 할 말 없는 이런 무분별한 토큰 발행이 지금은 투자자들의 무지성 매수로 가치가 엄청나게 올랐지만 이미 3000%가 넘게 오른 마당에 세력들의 설거지가 되기 싫다면 개인적으로 관두는 걸 권합니다. 비트코인 기반과 솔라나 기반 ORDI, BONK 등이 흥하자 인스크립션 밈토큰들의 가격이 마구잡이로 오르지만 구더기 성능으로 메인넷이 맛탱이 가는 게 비일비재하기에 거래소도 믿지 말고 언제나 나한테 온 정보는 제일 마지막에 온 거라 생각하면서 안 오른걸 사서 오를 때 환희에 파는 매매습관을 들여야겠습니다.
관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