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파울루 곱창 맛집 추천 !
브라질 자체에서는 소 곱창이든 돼지 곱창이든 현지인들이 그렇게 많이 먹고 선호 하는 음식은 아니다. 브라질 북쪽에는 어느 지역들은 그래도 먹는 편이긴 하다.
대부분의 한인 식당이 봉헤찌로 Bom Retiro 한인 타운에 밀집 되어있듯이 오늘 소개하는 맛집도 봉헤찌로에 위치한 식당이다.
식당 이름부터 먼저 말하면서 시작하겠다. KOGNARA, 꼬기나라이다.
필자도 한달에 한번 꼴로는 꼭 한번씩 가서 친구들과 소주 한잔을 하는 곳이다.
꼬기나라 어떠한 식당인가?
간단하게 말하자면 고기 무한 리필 집이다.
불판에다 구워서 먹는 방식으로 냉동 고기를 덜어와서 셀프로 구워먹는 방식이다.
고기 종류로는 돼지 곱창, 삽겹살, 소시지, 닭 염통, 재육볶음, 불고기, 차돌박이, 우설, Cupim (꾸삥) 이라는 브라질 소의 특유의 혹 부위 (아주 맛있다 참고로 꼭 먹어보기를 추천한다) 등이 구비 되어 있다. 또한 Pimenta (핫소스) 와 간장을 섞은 소스는 말로 설명하기 어려울만큼 맛이 훌륭하다.
샐러드 바에는 양배추, 양파, 김치, 상추, 토마토, 무채 등이 구비 되어있다. 물론 밥도 있고 아주 간단하지만 국도 있다. 필자는 이런곳에 가면 밥을 먹는 편이기에 별로 밥과 국에는 신경을 쓰지 않는다.
상파울루 곱창 맛집 Kognara 가격은?
요즘 한국도 그렇고 세계 어느 곳이건 물가가 많이 오른것은 사실이다, 브라질도 별로 다르지 않다.
하지만 꼬기나라는 상파울루 한인 식당중에서는 가성비가 좋은것 같다. 마음껏 먹을수 있으면서 한인 식당에서 이런 가격에는 먹기 어렵다. 요즘 한인 식당 비빔밥 한그릇에 60 헤알 정도 받고 있는 것을 감안하면 가성비로는 아주 괜찮은 식당이다.
꼬기나라 1 인 가격은 약 R$ 80,00 (80 헤알) 원화 22000 원 정도라고 보면 되겠다. 소주는 40 헤알 10000원 이며 맥주는 20 헤알 5000 원 음료수와 물은 7 헤알 정도 한다고 보면 필자들이 계산을 쉽게 할수 있을것이라고 본다.
1 인 기준 소주 2 병 정도 마신다 하면 160 헤알 약 45000 원 정도다.
브라질은 고기값은 비교적으로 싼 편인데 소주는 고급 술 값을 주고 마셔야한다.
상파울루 곱창 맛집 글을 마무리하며
봉헤찌로 한인타운에 머물고 있고 곱창이 땡긴다면 한번 가볼만한 곳이라고 생각한다.
맛이 엄청나게 뛰어난 집이라고 말할수는 없지만 별 5 점 만점에서 3.8 점 정도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물론 필자는 맛보다는 가성비가 뛰어난 것을 좋아하기 때문에 자주 가는 편이기도 하다.
필자의 대학교 동기나 브라질 지인들을 자주 데려가는 곳인데 만족도가 꾀나 높았다.
만약 상파울루 여행중 혹은 출장 중이면 한번 가볼만한 곳이라서 이렇게 추천을 한번 해본다.
꼬기나라의 주소는 Rua Guarani 439 – Bom Retiro CEP 01123 – 040 이다.
구글에 Kognara Sao Paulo 혹은 상파울루 Kognara 라고 치면 더 많은 정보를 얻을수 있다.
소주는 외국 어딜가던 비싼것같네요…
해외에서는 차라리 위스키를 마시는개 더 괜찮은 편인것 같아요
ㅎㄷㄷ덜한 물가네요
소주값은 높아도 밥값은 그래도 괜찮은 편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