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역대 축구선수 TOP 12

브라질 역대 축구선수 TOP 12

Posted by

브라질 역대 축구선수 TOP 12 명을 설명하며

브라질 역대 축구선수 TOP 12 을 선정하며 다양한 논쟁이 생길수도 있는 글이라 생각한다.

브라질 국민과, 네임벨류가 있는 축구 전문가들의 의견을 반영한 글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12 위 Gerson (제르손)

 

1970 년도 브라질 국가 대표 팀의 일원이었다. 공격형 미드필더로 활동 했으며 패스와 크로스가 뛰어난 선수였다.

“황금 왼발” (Canhotinha de Ouro) 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었으며, Botafogo 와 Flamengo 라는 브라질 명문팀에서 많은 대회를 우승을 하기도 하였다.

한국 사람들에게는 생소한 이름일것이다. 필자도 축구를 좋아하지만 이름만 들어보았다.

1970 년도 월드컵 결승에서 골을 넣으며 브라질이 우승하는데 일조를 하였다 하이라이트 영상.

 

11 위 Nilton Santos (닐톤 산토스)

 

축구의 백과 사전으로 알려져있는 선수이다. 포지션은 사이드백 이었다. 특이하게도 오른발을 주로 사용하였으나 레프트백으로 그라운드를 누볐다.

사이드백의 틀을 깨고 나온 선수라고 많은 전문가들이 이야기 한다, 그때 당시에는 사이드백이 공격적인 역할을 많이 부여받지 않았지만, 매우 공격적으로 뛰었던 선수이다.

Botafogo 라는 명문팀에서만 활동한 원팀맨이다. 브라질 리그 2 회 우승을 한 경력이 있다. 하이라이트 영상.

 

10 위 Jairzinho (자이르지뉴)

 

라이트윙이 주된 포지션이었다, Garrincha (가힌샤)를 Botafogo 팀에서 대체를 할수 있는 선수였다.

골 결정력이 뛰어났으며 1970년 월드컵 우승에 기여하였다. Botafogo 팀에서도 큰 성공을 거두었으며, 이적 후 1976년도에, 남미의 챔피언스리그 Libertadores (리베르타도레스)를 Cruzeiro 팀 소속으로 우승을 하였다. 하이라이트 영상 

 

9 위 Neymar Jr

 

Neymar (네이마르) 사람들이 많이 알고 있는 네이마르이다. 현재 가장 뛰어난 기량을 자랑하는 선수중 한명이며. 현재는 사우디 아라비아 알 힐랄 소속이다.

브라질 명문 구단 Santos 에서 17 살에 데뷔 하였다. 브라질 국가대표팀의 현시점 최다 득점자이다 (78골).

유럽에서 소속되어있었던 구단은 Barcelona (바르셀로나), PSG (파리 생제르맹)이다. 드리블과 트릭은 역대 손가락 안에 꼽히는 선수이다.

네이마르의 우승경력을 나열하자면, Libertadores (남미 챔스), Copa del Rey (스페인 국왕컵), La Liga (스페인 리그), 챔피언스리그, Ligue 1 (프랑스 리그), Coupe de France (프랑스 컵), 올림픽 금매달, Confederations Cup 이 있다.

 

8 위 Ronaldinho Gaúcho

 

필자의 개인적인 의견이지만 봐온 선수중 최고라고 생각한다. 전성기가 짧았지만 이렇게 축구를 재밌게 할수 있는 선수는 전무후무 하다고 생각한다. 필자의 마음속에는 영원한 1위. 메시 호날두 보다 더 뛰어나다고 생각한다.

1980년 생이며, 18세에 Gremio (그레미우) 라는 명문구단에서 프로 생활을 시작하였다.

2002년도 월드컵에서는 Rivaldo, Ronaldo Fenomeno 와 함께 공격을 이끌며 우승을 하였다.

역대 최고의 드리블 스킬을 자랑하며, 브라질 현지에서는 “Bruxo” 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다. 뜻은 Wizard 혹은 마법사.

업적은 2002년 월드컵 우승, 2005 년 Confederations Cup 우승, 2008년 올림픽 동메달, 2013년 Libertadores, 2004~2005년 2 년 연속 FIFA 올해의 선수, 2005 Ballon d’or, 2005-06 챔피언스리그 우승이 있다.

 

7 위 Sócrates (소크라테스)

 

1954년생 출신. 그 시대의 최고의 미드필더중 한명 이라고 여겨진다. 1974년도 부터 활동을 하였으며 Corinthians 명문팀에서 맹활양을 하였다, 1978년도에서 1984년도 까지 활약했다.

발기술이 좋은 선수였고, 롱패스와 패스가 질이 높았다. 월드컵은 2번을 참가하였다. 1982년에 월드컵에는 주장완장을 차며 참가하였다.

1982년도 월드컵에선 Zico (지쿠)와 함께 활약을 했고, 많은 사람들에게 1982년도 브라질 국가 대표 팀이 가장 강한 팀이라고들 한다.

필드 위에서만 뛰어난게 아니라 머리도 굉장히 좋았던 사람이었다, 의대를 졸업했고 의사로 활동을 한 경험이 있다. 하이라이트 영상.

 

6 위 Romário (호마리우)

 

1966년생, 호마리우는 브라질의 최고의 공격수 중 한명이다. 골 넣는 감각은 브라질 역대 1위 라고 봐도 무방하다.

그 이유는 통산골 숫자가 설명을 해준다 750 골 이상을 넣었다.

많은 팀들을 옮겨 다녔으며 그 팀들은 Flamengo, Vasco da Gama, Barcelona, Valencia, PSG, Al Sadd 등 많은 팀들을 옮겨다니며 활약을 하였다. 작은 키임에도 불구하고 최전방 공격수 역할을 훌륭히 소화해냈었다.

최대 업적으로는 올림픽 은메달, Copa America (코파 아메리카) 1회, 월드컵 1994년 1회 이다.

1994년도는, FIFA 올해의 선수상을 수상하였다.

 

5 위 Rivelino

 

히벨리누는 Diego Maradona 에게 극찬을 들었던 몇 안되는 브라질 선수중 한명이다. 브라질과 아르헨티나는 한일전 버금가는 라이벌이다.

Corinthians 에서 대부분 커리어를 활약을 했으며 Fluminense 라는 클럽에서도 활약을 했다. 두 팀에서 모두 칭송 받는 선수 였다.

강력한 슛은 핵폭탄 슛이라고 불리었다. 1970년 월드컵 당시 브라질 국대 멤버이기도 하다. 하이라이트 영상.

 

4 위 Zico

 

지쿠 선수는 일본의 감독으로서도 유명했고 한국에서도 많이들 알고 있는것 같다.

1953년 생이며, 본명은 Arthur Antunes Coimbra 이다. 공격형 미드필더 출신이며 창의력이 뛰어난 선수였다. 찬스 매이킹에 능하였으며, 드리블도 수준급이었다.

지쿠 하면 가장 유명한게 프리킥이었다. 역대 프리킥 잘 차는 선수들 랭킹에 항상 이름이 나타나는 선수이기도 하다.

국가대표팀에서는 71 경기에서 48 골을 넣었다. 월드컵은 3회를 출전했으나 우승경험이 없다.

Flamengo 에서 활약을 했고, 현재까지도 클럽 역대 가장 위대한 선수로 여겨진다. Flamengo 소속으로 업적은 Libertadores 와 FIFA CLUB WORLD CUP 이 있다.

 

3 위 Ronaldo Fenomeno

 

혹은 Ronaldo Nazário 는 역대 최고 최전방 공격수라 봐도 무방하다.

브라질 국가 대표로서는 월드컵 2회 (1994,2002) Copa América (코파 아메리카) 2 회, Confederations Cup 1회, 올림픽 동메달이 되겠다.

또 다른 업적은 FIFA 올해의 선수상을 가장 젊은 나이에 받은 선수라는 것이다 (만 20세).

브라질 국내에서는 Cruzeiro (호나우두가 현 구단주이다) 에서 17살에 데뷔 하였다, 말년 시절에는 Corinthians 에서도 활약을 하였다.

유럽 클럽은 PSV, Barcelona, Internazionale Milano, Real Madrid, Milan 에서 활약을 했다.

1997년 Ballon d’or 를 차지하였다.

 

2 위 Garrincha

본명 Manuel Francisco dos Santos, 별명 Mané Garrincha 선수는 브라질 역대급 선수에 포함되어도 아깝지 않은 인물이다. 테크니션, 드리블러라는 단어가 잘 어울리는 선수.

라이트 윙 포지션으로 뛰었으며 Botafogo 클럽의 영원한 우상으로 남게 되었다. Botafogo 에서 활약으로 인해 브라질 국가대표까지 승선하였다.

현재 Mané Garrincha 의 이름을 딴 구장이 있다 Brasilia 에 위치한다.

업적은 1958년 1962년도 월드컵 우승이 있다. 하이라이트 영상.

 

1위 Pelé

 

1 위는 많은 사람들이 예상할수 있다고 생각한다, 변수는 없었다 축구의 황제 펠레.

본명 Edson Arantes do Nascimento 이며 1940년 생이다.

16 세에 브라질 국가대표에 승선하였으며, 명문 구단 Santos 에서 커리어 대부분을 활약하였다.

한 시즌에 58골을 넣는 활약을 하였고, 그 해 당연히 득점왕을 차지 하였다.

현재에는 의견이 나누어져있지만, 펠레를 역대 가장 뛰어나다고 하는 사람들과 전문가들이 많다. 그의 업적을 나열하자면

1363 경기에서 1279 골을 넣었다 (기네스북 등재)

브라질 국가대표 역대 득점 2위 (현재는 Neymar 1위)

월드컵 우승을 3번을 한 사람 (1958,1962,1970).

FIFA 세기의 선수

월드컵 4번 참가를 하였으며 4번 다 득점을 한 선수. 등 많이 있지만 다 나열하기에는 어려움이 있다.

 

글을 마무리하며

 

물론 독자들이 이 랭킹에 의문을 느낄수도 있겠지만 브라질 국민과 전문가들이 어떻게 생각하는가에 재미를 두고 읽는 글이라고 생각하면 되겠다.

모르는 선수가 있었다면 한번 찾아보고 하이라이트 영상을 보거나 이 선수에 대하여 조금 더 알아볼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기회가 된다면 위의 선수들의 더 자세한 정보도 한번 적어 보도록 하겠다. 선수들의 사진은 저작권으로 인해 못넣었으니 양해바랍니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신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3 comments

  1. 캬 역시 축구는 브라질..
    호나우지뉴가 8위라는게 충격임..

Leave a Reply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