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파울루 한인 마트 오뚜기 슈퍼 글을 시작하며
브라질 생활 25년 정도 하다보니 많은 한인 교민들을 만나왔다.
그때 느낀 점이 있는데 한국 사람은 한식을 꼭 먹어야 한다는 점이었다.
그 점은 브라질 뿐만 아니라 배낭 여행 다녔을때 많은 한국 사람들을 만나 봤을때도 꼭 한식을 먹어야 한다는 점이었다.
오뚜기 슈퍼 어느 마트인가?
필자가 확실 하지는 않지만 브라질 뿐만 아니라 전 남미에서 가장 규모가 큰 한인 마트라고 생각한다.
칠레, 아르헨티나, 페루, 등 많은 다른 남미 한국 마트를 가봤지만 오뚜기 만한 규모의 마트는 찾아보지 못했다.
상파울루 한인 타운에 위치 해있으며, 봉헤찌로 (Bom Retiro) 의 중심지이자 유동 인구가 가장 많은 곳에 위치 해있다.
주차장도 완비 되어있으며 건물도 그 인근에는 가장 괜찮은 모습을 하고 있다.
LG Store 와 우리 은행도 같은 건물에 입점이 되어있다. 다른 빵집 밑 커피숍도 있다, Joa Bakery 라고.
오뚜기 슈퍼는 브라질 교민들의 많은 편의를 봐주는 시설이다.
여행자들도 봉헤찌로에서 가장 많이 가는 곳이라고 보면 되겠다.
또한 브라질 한인 마트들중에 가장 많은 물품 종류가 있는 마트이다. 가격도 가장 저렴한곳이라고 보면 편하겠다.
오뚜기 슈퍼 내부와 제품들
내부는 깔끔하게 되어있으며 비교를 하자면 캐나다 밴쿠버 H-Mart 랑 비슷한 느낌을 많이 받았다 (물론 M-Mart가 규모는 조금더 큰듯).
다른 브라질 한인 마트들이랑은 비교가 안될만큼 잘 되어있다고 말할수 있다. 필자도 자주 이용하는 편이기도 하다.
기준을 라면과 짜파게티로 잡았다, 신라면은 R$ 9,50 (9헤알 50센트) 원화로 2600원 이고 짜파게티는 R$ 11,00 (11헤알) 원화로 3000원 정도이다. 한국 식품 비싸다.
웬만한 한국 제품들은 다 있으니 참고 하기를 바란다.
필자가 가장 많이 구매하는 한국 주류 (소주) 진열대. 참고로 소주 종류는 몇개가 안된다.
웬만한건 다 있으니 고향의 그리움을 달랠수 있다.
상파울루 한인 마트 오뚜기 슈퍼 글을 마무리 하며
브라질 현지 교민이 20000명 정도 되는데 17000명 정도는 아마 오뚜기 슈퍼에서 물건을 구매 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다.
많은 사람들의 편의를 봐주고 있는 곳이며, 한인 교민들에게는 꼭 필요한 곳이 아닌가 싶다.
브라질 여행시 한국 제품이 필요하다 하면 꼭 가야하는 곳이라고 생각한다.
필자는 여행을 다니며 한인 마트의 필요성을 못 느꼈던게, 현지의 음식을 맛보고 새로운 경험을 위해서 라면이나 한식을 굳이 찾아 다닌적은 없다 (라면도 싫어한다).
하지만 TV 를 보나 사람들을 만나봤을때도 라면 싫어하는 사람 별로 없는것 같더라.
요즘에는 K-POP, K-Drama 등 한류 문화로 인해서 브라질 현지인들도 많이 오뚜기 슈퍼를 찾아오는 느낌이다.
몇년 전까지만 해도 브라질 현지인을 보기 힘들었는데 요즘엔 한인과 현지인 비율이 6:4 정도 될만큼 많이 찾아온다고 느꼈다.
물건이 비싼편이지만 현지인들이 많이 찾아오는것을 보니 한국 문화가 많이 발전한 느낌이다.
오뚜기 슈퍼 주소는
Rua Três Rios, 251 – Bom Retiro – São Paulo – SP CEP – 01123 – 001
봉헤찌로 중심가이니 찾기는 어렵지 않을것이다.
영업 시간 등은 구글에 찾아보면 자세히 나와있으니 상파울루 오뚜기 슈퍼 라고 치면 나올것이다.
유용한 글이 되길 바라며 글을 마무리 해보겠다.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신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옛날 출장때 가본 적 있는데 훨씬 좋아졌네요… 다 수입이니 가격은 비쌌지만 편의를 주긴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