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소염 진통제 Flanax 글을 시작하며
브라질 소염 진통제 Flanax 라고 제목을 지었지만 Flanax 라는 약은 브라질 브랜드 약이 아니다.
소개
Flanax (플라낙스) 는 활성 성분이 나프록센 나트륨이다,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이며 관절염, 근육통, 생리통등에 자주 사용되는 약물이다.
필자는 운동을 좋아하는 편이라서 무에타이 축구 등 몸과 몸끼리 부딪치는 운동을 많이 하는 편이다 보니, Flanax 를 복용하는 경우가 많다.
분류
비스테로이드성 항염증제 (NSAID). 염증, 통증, 발열들을 일으키는 물질의 생성을 감소시키는 역할.
복용방법
일반적으로 알약 형식으로 나와 있기에 물과 함께 경구로 복용을 해야함. 가능한 식후로 복용을 하는게 위 부작용을 줄일수 있음.
550 mg 정 기준으로 24 시간 내에 2 알 이상 섭취 하지 않을것.
부작용
많은 약물들이 그러하듯 Flanax 도 부작용을 유발할수 있다. 가장 흔한 부작용은 위 염증, 메스꺼움, 속쓰림, 구토, 어지러움증, 두통 등이다.
드물게는 위 궤양 까지 갈수 있고 알러지 반응을 유발할수 있다.
주의 사항 중 하나가 이 성분에 알레르기가 있는 환자, 출혈 장애, 신장 또는 심장 문제가 있는 분들은 플라낙스 사용을 피해야한다.
또한 권장 용량을 초과 하지 않고 약물과 알콜 섭취를 동시에 하지 않는것도 매우 중요한 점이다.
Flanax 글을 마무리하며
여행중 혹은 이민 생활중 안아프면 좋겠지만, 세상 안아픈 사람이 어디있겠나.
여행중 부상을 당한다면, 만약 알레르기 등 다른 제한이 없다면 이 약물을 약국에서 구입해서 복용하는것도 좋은 방법이라 생각한다.
한국에도 있는 약품인지는 모르겠지만 Bayer 사에서 나오는 약품인만큼 효과나 신빙성이 있는 약이다.
물론 의사의 동의 없이 약품을 이용하는것은 추천할만한 상황은 아니겠지만, 급한불 끄기에는 좋은 약품인것 같다고 느껴져서 글을 한번 적어본다.
가격은 약 20 헤알 정도이며 큰 약국들에는 다 파는 약품이니 찾기는 어렵지 않을것이다. 파랗게 생긴 약품이라 다른 제품과도 외관은 혼돈된다. 혼돈 되는 약은 남성에게 좋은 약품…한국 원화로는 5500 원 정도 한다고 보면 된다, 대부분 10 정이 들어있다.
다들 건강 챙기고 약품을 이용하지 않는게 최고라는것을 명심하세요.
더 많은 정보를 원한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